Seasun Games KR 모바일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

  

Seasun Games KR(주)(이하 '회사'라 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유관기관이 제정한 지침을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공식 커뮤니티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이용하는 항목 

계정(전자우편주소 포함), 게임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게임버전, IMEI, Mac Address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게임 구매 후 최초 실행 시, 게임 이용 시 로그인, 네트워크 접속,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이용자는 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 일부 또는 전체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본인인증

(2) 회원 관리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1) 보존 항목

회사는 “1.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중 “(1) 수집/이용하는 항목”의 내용 모두를 보존합니다. 

(2)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4)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5)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자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환급 신청 및 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센터로 접수되는 경우 필요에 따라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가 미성년자인지 아닌지 여부는 유료서비스 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의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모바일 기기/PC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의 모바일 기기/PC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서버는 회원의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회원의 정보를 확인 후,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프로필 정보 연동 등 맞춤 서비스를 위해 쿠키를 사용하며,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모바일 기기/PC의 설정에서 쿠키를 허용할 것인지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쿠키

역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 시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회사는 서비스 제공 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 이용자의 비밀번호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으며, 비밀번호는 암호화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본인만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2) 해킹 등의 대비책

해킹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설치, 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고 있으며, 특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는 외부의 인터넷

라인과 직접 연결하지 않고 별도로 관리하는 등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시스템과 데이터를 백업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제한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 직원은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점검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서비스 제공관련 제휴관계에 있는 플랫폼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닉네임, 이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출입 및 보관 통제

인쇄물, 출력물 수기 기록 및 외장형 저장 매체 등은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잠금 장치를 해제하지 않고서는 그 내용이나 해당 정보의 유무 확인이 불가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입니다. 모바일 기기 분실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므로 모바일 기기를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며, 화면잠금 기능 또는 패턴 기능 등의 보안서비스를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기기분실 등 회원 본인의 부주의로 중요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명주

-소속 : 모바일 운영팀

-전화번호 : 070-4644-8002

-이메일 : cs@seasungames.co.kr

[개인정보관리부서]

- 부서명 : (주)Seasun Games KR 모바일 사업부

- 연락처 : 070-4644-8002

- 상담시간 : 월요일 ~ 금요일 (10:00~19:00) 토/일/공휴일 휴무, 13:00~14:00 점심시간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관리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main/main.do/)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www.spo.go.kr/02-3480-3571)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cyberbureau.police.go.kr/index.do)

 

11. 기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그 변경 사항을 서비스 내 초기화면 기타 회원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본 방침은 2019년 5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